WG TECH

WGT (Water Glide Technology)

WGT는 Water Glide Technology의 약어로 물방울이 굴러 떨어지는 현상을 만들어낸 신기술이라는 의미로 명명하였습니다. 나노가공기술을 통해 초소수성이 발현되는 WGT는 아래 몇가지 특징을 섬유제품이나 섬유원단에서 지니게 되었습니다.

WGT 가공은 2차원적인 원단의 표면 위에 코팅하던 기존기술에서 획기적인 발전을 통해 고유한초소수성의 성질을 활용하는 새로우며 진일보한 성과를 이루었습니다.

 

친환경소재의 WGT 발수용제는 연사를 통해 원단의 원사를 구성하는 Fiber 또는 Filament 단위까지 깊이 침투하여 나노단위의 3차원적인 발수코팅으로 Nano surface가 Fiber 또는 Filament를 입체적으로 수겹씩 감싸는 구조를 형성하게 되며, 아래 SEM 촬영사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원단을 구성하는 실 한올보다 미세한 Fiber 또는 Filament 영역에서 이루어지는 미세한 나노 발수코팅이므로 기존원단이 갖는 통기성(Breathability)이 그대로 유지됩니다. 또한 이러한 미세단위의 가공기술력은 우수한 발수내구성을 지니게 합니다. 한 두방울의 물방울은 표면에 떠서 떠돌아다니는 현상을 보이게 됩니다. 이 경우 평균적인 액적각은 139.84°입니다. 당사의 파트너사인 LG INNOTEK에서 공동연구당시 제공한 액적각(contact angle test) 촬영사진과 가공한 원단 표면에서 관찰할 수 있는 물방울의 정지된 모습을 촬영사진입니다.

WGT는  원단을 구성하는 원사를 3D코팅하여 발수 기능을 부여하므로 원단 자체가 지니는 투습 및 통기성을 그대로 보존합니다. 좌측 이미지처럼 원단이 일정압력에 도달할 때까지 방수기능을 가지면서 물주머니 모양을 유지하지만, 한계치를 넘어가면 aperture 사이로 분수처럼 물을 통과시킵니다.

TFJ GLOBAL INC.
(주)티에프제이글로벌

Address.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광교로 109, 한국나노기술원 506호
Korea Advanced Nano Fab Center 506, 109, Gwanggyo-ro,

Yeongtong-gu, Suwon-si, Gyeonggi-do, Republic of Korea, 16229

Copyright © 2020 by TFJ Global Inc. ALL RIGHTS RESERVED.